서산의 문학예술 발전의 선도적 역할 감당

서산문학연구소 회원 단체사진
서산문학연구소 회원 단체사진

서산의 문학예술을 연구하는 서산문학예술연구소’(이하 서문연)55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개소식에는 조규선 서산장학재단 이사장, 편세환 서산문화원장, 한용상 서산예총 지부장을 비롯한 문학인, 정치인, 언론인 등 각계의 내빈들이 참석해 서산문학예술연구소의 힘찬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했다.

축하케잌 컷팅식
축하케잌 컷팅식

개소식은 경과보고, 취지문 낭독, 김가연 대표 인사, 회원소개, 편세환 서산문화원장의 축사, 사진촬영, 다과회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서산문학예술 발전에 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편세환 서산문화원장은 서산의 문학에 관한 역사를 소개하면서 서산에 문학예술연구소가 창립되어 출범하게 된 것이 정말 다행이라 생각하고 정말 축하한다앞으로 다양한 감성과 고도의 지성을 대표하는 문학의 저변 확대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김가연 대표는 서산의 문학예술관련 유·무형 자산 발굴과 조명을 통해 서산의 문학예술 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감당하고 문학연구의 산실이 되며, 문학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알차고 내용 있는 연구를 통해 서산의 문학예술을 연구하고 서산문학예술의 모든 것을 알려면 서산문학예술연구소로 가라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연구공간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서산의 문학예술의 싱크탱크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문연은 문학예술을 생산하는 문학인들의 업적을 기리고 문학정신을 계승하며, 문학예술 연구를 통한 문학발전을 도모하고, 지역문화발전과 지역민들의 정서함양을 도모하며, 문학인들의 창작 열의를 고취하고 문학정신을 후세에 남겨주기 위한 목적으로 창립됐다.

앞으로 문학예술연구를 통한 문향의 기반 확립과 지역문학예술 고취, 문학육성 정책 자문과 건전한 대안제시, 시민 대상 문학예술 창작과 연구 지원, 지역 문학과 한국문학의 동반 성장의 통로 역할, 다양한 문화콘텐츠 생산 촉진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