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서산시가 적극 나서 큰 호응

사회적경제 전문가 현장지원단이 4일 시민센터 2층에서 기업 관계자 대상 법무, 노무, 회계, 세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경제 전문가 현장지원단이 4일 시민센터 2층에서 기업 관계자 대상 법무, 노무, 회계, 세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일 서산시민센터에서 2022년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과정과 함께 사회적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사회적경제 현장지원단을 운영했다.

교육은 420일부터 사회적경제 진입을 희망하는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기업가 양성과정으로 총 4주의 교육과정이다.

우리 동네 사회적경제기업가와의 만남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정책 안내 사회적경제의 의미와 가치 등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진입 방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특히, 이날은 사회적경제 전문가 현장지원단 상담창구를 병행 운영해 사회적기업 및 진입희망 기업들에게 법무·회계·세무·노무 분야의 전문가들의 심층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는 물론 신규 사회적경제기업 진입을 용이토록 지원해 상담에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현우 시민공동체과장은 앞으로도 우리시에 꼭 필요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위해 판로개척, 홍보, 재정지원 등 적극적인 시책추진으로 기업의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11일 마지막 교육을 앞두고 있는 사회적기업가 양성자 교육과정은 민선7기 출범이후 매년 상하반기로 진행되고 있으며 서산시가 112개의 기업경제 조직을 육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