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관 한기남 예비후보와 함께
임재관 한기남 예비후보와 함께

맹정호 더불어민주당 서산시장 후보자가 각 정당의 공천에서 낙천된 후보자들이 내세웠던 공약을 자신의 공약으로 내세우겠다고 발표해 관심을 끌고 있다.
맹 후보는 지난 1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번 선거에 도전했다가 아깝게 중도에 멈춘 후보들의 좋은 공약이 마음에 들어왔다좋은 공약을 이어받아 맹정호의 공약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맹 후보가 채택한 공약은 민주당 후보뿐만 아니라 국민의힘 후보들의 공약도 포함됐다. 민주당 임재관 전 시의회의장의 터미널 포장마차촌 정비와 한기남 전 청와대 행정관의 지역화폐(온통서산사랑상품권) 활성화’, 국민의힘 김택준 전 서산경찰서장의 청지천ㆍ간월호 자전거타기 좋은 환경조성’, 박상무 전 도의원의 원도심 빈점포 청년문화예술인 도전기회 지원과 유관곤 전 시의원의 불교천주교유교문화 연계 종교관광지 조성이 포함됐다.
맹 후보는 시민과 서산의 미래를 위한 일은 사람이 다르다고, 정당이 다르다고 차이가 있지는 않다통합의 정치를 실천하기 위해 그릇을 키워 민심을 담고, 품을 키워 서산을 담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맹 후보는 2018년에 시장에 당선된 이후에도 함께 경쟁했던 후보들의 좋은 공약을 인수위원회에서 자신의 공약으로 채택해서 이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