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100세...첫 걸음은 바로 건강한 잠에서부터

올정한 향토기업에서 야심차게 만들어낸 감태환
올정한 향토기업에서 야심차게 만들어낸 감태환

서산의 향토기업이 바로 올정한입니다. 서산 최초 감태환 출시에 이어, 문제성 피부 트러블 화장품으로 당진의 대마종자유로 만든 제품 출시, 태안의 국화·어성초로 만든 탈모 샴푸 등을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천연 대체 요법으로 이만한 게 없죠. 특히 건강과 아름다움을 100세까지 지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건강의 화두는 단순히 오래 살 수 있느냐 보다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생을 마감할 수 있는가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린다.

얼마 지나지 않아 100세를 넘는 노인을 주변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게 되겠지만 본인의 의지대로 두 발로 곧곧이 서서 여전히 활동적인 일상을 보내는 건강한 100세와 치매 등 각종 질병으로 누워있거나 입원해서 보내는 100세의 삶의 질은 전혀 다를 수 밖에 없다

그러기 위해선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말처럼 한 살이라도 어리고 건강할 때 건강정보와 식품 등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는 집안 내력, 유전, 잘못된 식습관, 환경오염, 대사질환 등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영증이 장기화되면서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육체의 건강은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뇌에서 출발한다고 보는 인식이 재조명되고 있다. 즉 내가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해야 가족, 친구, 주변 사람과도 행복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이다.

아시다시피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감소하고 육체가 약해지는 만큼 생각하는 힘과 정신력도 나태해지고 약해지기 때문에 뇌건강, 정신 건강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여성들은 폐경기를 지나 호르몬의 변화로 우울증이 생길 확률이 높아지고 건망증 등 치매에 대한 공포가 커지고 있는 것도 문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숙면이 매우 중요하다.

잠은 단순히 얼마나 오래 잤느냐가 아닌 얼마나 질 높은 잠을 잤는지가 중요하다. 행여나 불면증 등 잘못된 수면 습관을 오랜 시간 방치해 낮 시간 동안 쌓인 뇌 속의 노폐물을 제 때 제거하지 못하고 다음 날까지 남아 계속 쌓인다면 암보다도 무섭다는 치매를 유발하게 된다.

고대 그리스 의학의 시조인 히포크라테스의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의사도 고치지 못한다라는 말처럼, 많은 사람들은 일시적인 약물요법보다는 자연 대체 요법을 선호하면서 불면증과 치매를 예방하고자 한다. 여기에 감태는 빠질수 없는 매력이다.

갈조류인 제주도 감태와 서산 등 서해안 일부 청정지역에서 자생하는 녹조류 감태는 크게 2가지 종류로 제주도 감태와 서산감태를 꼽을 수 있다. 제주도 감태는 대량 채집이 비교적 쉽고 즉석에서 식용이 불가해 추출물 같은 가공품 형태로 유통되고 있는 반면, 세계 5대 청정 갯벌인 가로림만에서 겨울철 3개월 정도 극소량 채취가 가능한 서산 감태는 유명 TV 요리프로그램에서 고가의 식재로 소개될 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런 희소한 서산 감태를 맛과 건강 등 여러가지 이유로 찾으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지만 여전히 식재료의 용도 외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었다. 하지만 20년 이상 경력의 산야초와 약초 전문가가 모여서 설립한 올정한에서는 예외다.

대부분의 농수산물을 건조하면 부피와 무게가 약 70~90 % 이상 줄어듬에도 불구하고 감태를 직접 채취하는 마을기업에서 대량 구매한 후 지역 대학과의 공동 기술 개발로 6~7배 농축한 형태인 감태환으로 만들어 일상 생활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됐다.

한 때 문제가 되었던 건강식품 쇳가루 검출 등의 각종 문제의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금속성 이물질,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세균검사 등 4종의 시험성적서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