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수 민간위원장 선출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 모습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 모습

서산시 동문1동에서는 228일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7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장은 코로나로 인해 김기윤 동문1동장이 전수하고 새롭게 위촉되는 위원들의 활동을 격려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4기 위원들에게 위촉장 수여와 민간위원장과 임원 선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민간위원장에는 임영수 제3기 민간위원장이 추대 되었으며 부위원장에는 송운복 위원과 장미향 위원이 임명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요 역할은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위기가구 발굴, 지역자원 연계, 대상자 지원, 지역특화사업 추진을 해오고 있다. 동문1동의 경우 지난해 위기가구 15가구 발굴, 지역자원 9건 연계, 120여 명을 대상으로 750만 원 상당의 기금을 들여 다문화가족 장학금 지원, 밑반찬 서비스, 삼계탕지원, 이불지원, 긴급지원 등 다양한 특색사업을 해왔다.

김기윤 동장은 지난 3기 협의체가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이었다“4기 협의체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서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해나가자고 당부했다.

또한, 임영수 민간위원장은 “3기에 이어 4기에도 중책을 맡게 되어 사실 부담이 된다하지만 지난 3기 동안 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좀 더 세심하게 살펴보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동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6년에 처음 구성된 후, 임기 2년으로 올해 4기째를 맞이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