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반(읍면동), 리더반 및 전문반(비대면) 총 1,500여명 참여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주산작목 고품질 재배기술 및 농정 시책 등을 안내하는 2022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고 밝혔다.

17일 농촌지도자회반을 시작으로 210일 밴드를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라이브방송까지

20회를 실시하였는데, 종합반(읍면동)11회를 실시하여 850여 명이 참여하였고, 리더반은 5400여 명 참여, 전문반(비대면)200여 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산물 품질 관리원(서산지부)과의 협업으로 공익직불제 의무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하여, 노령층에게 집합교육으로 공익직불제 교육을 수월하게 이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모든 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행사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예방접종을 완료한 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하여 대규모 집합교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밴드를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참여형 교육을 특별히 진행하여 호응을 받았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읍면동 교육마다 방문해 농업인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맹 시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한해 농사의 시작이 되는 기초 교육이다시에서 실

시하는 농정 시책에 많은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서산시가 농업 분야의 다각화를 실시하여

농업인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