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6인 선제적 검사 시설 내 자가격리 및 수동감시 조치
15명 국립재활원으로 이송...나머지는 확진자 선생님들이 직접 관리

맹정호 서산시장이 서림복지원 집단감염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서림복지원 집단감염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지난 22일과 24일 음암면 소재 서림복지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 발생에 따라 서산시와 서산시보건소가 긴급대응에 나섰다.

서림복지원 임태성 원장에 따르면 입소자 및 종사자 총 18명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24일 긴급 언론 브리핑을 열고 첫 확진자인 서산#1256는 서림복지원 소속 생활지도원으로 기침증상으로 검사받아 지난 22일 오후 8시에 확진 결과가 나와 23일 서림복지원 입소자와 종사자 326인에 대해 선제적 검사한 결과 24일 시설 입소자 15, 종사자 3명 등 총 18명이 추가 확진됐다고 확인했다.

확진자 18명은 서산의료원에서 24시간 모니터링받으며 이중 15명은 서림복지원 원생들의 특성상 25일 국립재활원으로 이송됐다. 나머지 이송이 불가능 한 3명은 확진을 받은 선생님 3명이 함께 자가격리하며 치료받기로 했다.

임태성 원장은 원생들과 선생님 모두 3차 백신접종이 완료된 상황으로 다행히 중증환자가 없는 상황이라며 서산시와, 서산시보건소의 체계적이고 발빠른 대처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임 원장은 특히 확진자 선생님들께서 본인도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국립재활원으로 이송이 불가능한 3명의 원생을 돌보기 위해 함께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선생님들의 희생정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도 감염병지원단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267명은 시설 내 자가격리 조치했고 사무직 시설종사자 45명은 수동감시 중이다. 또 서림복지원 전체 시설의 방역소독을 완료했고 환경검체 25건을 검사도 의뢰했다.

앞으로도 시는 격리 기간 내 이틀 간격으로 PCR 검사를 총 5회 실시하고 방역물품 제공 등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설명절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을 2주간 추진한다선별진료소를 연중무휴 운영하고 요양병원, 요양원 등 44개 취약시설 종사자 선제 검사도 확대·실시한다고 말했다.

이어 “4개 방역기동반을 운영해 관광지, 전통시장 등의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24시간 비상방역근무를 통해 확진자 동선 파악 및 방역 소독도 추진하겠다고 했다.

설 연휴를 맞아 기본방역수칙을 준수할 것과 불요불급한 모임을 자제할 것, 인후통·발열·기침 등 증상이 있을 경우 사람 간 접촉을 피하고 선별진료소 검사를 받을 것 등도 강조했다.

끝으로, 맹 시장은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더욱 강화된 점검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