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예천동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효성해링턴아파트 입주자대표 문수기 회장과 당선자들
효성해링턴아파트 입주자대표 문수기 회장과 당선자들

서산시 예천동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입주자대표회의(대표회장 문수기)는 단지 내 무인택배함을 철거하고 제2버스쉘터로 활용중이던 공간을 활용, 아이들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5~12일까지 "내가사는우리아파트"라는 주제로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유아부 대상 작품
초등부 대상 작품
중고등부 대상

 

100여명이 참가 그중 72점을 벽면 게시판에 게시하는 등 입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미취학 초등저학년, 고학년, 중고등부 각 부문 대상작을 선정 상장을 수여하였으며, 심사는 관내 미술 전문가 3인이 참여하여 아이들의 창의적 표현과 재료의 다양성, 가장 아이다운 작품, 이 세가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함을 선정기준으로 정하여 철저히 블라인드 평가로 공정성을 높였다. 유아부 대상 김하준, 초등1부 대상 고예람, 초등2부 대상 박하늘, 중고등부 대상 문세아 등 상장수여 및 입상작 72점은 18일 게시를 끝으로 성공리에 행사를 마무리 했다.

문수기 회장은 방치된 공간을 쉘터로 교체하여 이용함과 동시에 내가 직접 꾸밀 수 있게 하자는 생각에 사생대회를 개최하여 아이들의 그림을 전시하자고 제안, 각 동대표의 전폭적인 지지와 관리소 직원들의 협조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본 심사는 올리브입시미술학원 김종명 원장, 아뜰리에 오슈 김연희 대표, 주식회사 얘네들 장유진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참석했으며 심사는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앞으로 6개월 주기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함께 만드는 공간, 이야기가 있는 효성해링턴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