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고 공정한 뉴스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길
상태바
정확하고 공정한 뉴스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길
  • 서산시대
  • 승인 2022.01.18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의 窓
이병수 독자
이병수 독자

이제 대선이 50여일 남았다. 연일 여론지표를 보도하는 뉴스가 화면을 가득 매우고 있다. 때로는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뉴스도 당당하게 방송을 타고 시청자들에게 전달된다.

오늘 가짜 뉴스에 관한 글을 인터넷에서 접했다.

<지난 201611월 미국 대통령 선거 당시 가짜뉴스가 보여준 파급력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당시 페이스북에 가장 많이 공유된 기사 5개 중 4개가 가짜뉴스였다. ‘프란체스코 교황이 트럼프를 지지한다’(1)거나 힐러리가 테러단체 이슬람국가(IS)에 무기를 팔았다’(3) 등은 삽시간에 전 세계로 퍼졌다.

진실은 중요하지 않았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자극적인 내용을 접하자마자 공유(share)’ 버튼을 눌렀다. 이 가짜뉴스에 대한 공유나 댓글 건수는 각각 96만 건, 79만 건에 달했다. 미국만의 일이 아니다. 전 세계가 가짜뉴스와 전쟁을 벌이고 있다.

독일 정부는 20173월 가짜뉴스나 증오 표현을 버려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에 최대 600억 원 벌금을 부과하는 법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올해 총선을 앞두고 있어 가짜뉴스가 여론을 선동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판단에서다.>

이 글을 접하면서 등에서 식은땀이 다 났다. 이래서는 안 된다.

이제 지방선거가 145일여 남았다. 부디 서산시대만이라도 있는 그대로 정확하고 공정한 뉴스를 독자들에게 전달해야겠다. 서산시의 대표언론기구로서 말이다.

서산시 또한 행정이나 정책들이 자신의 이익이 아닌, 오직 서산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만을 생각하고 세워져야 한다. 이 사실을 제발 인지해주길 기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