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

‘2022 사진아카데미 수강생’ 포스터
‘2022 사진아카데미 수강생’ 포스터

한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오는 33일부터 매주 목요일 진행하는 2022년도 봄학기 사진아카데미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1학기에 신입 수강생이 신청할 수 있는 과정은 사진기초반인 창작과정이다.

창작과정은 기초적인 이론과 촬영법을 실습 위주로 교육하는 과정으로, 사진에 관한 기초가 전혀 없는 사람이나, 이미 사진 촬영에는 익숙하지만 기초적인 사진 이론을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수업에서 사진 미학 카메라 메커니즘 디지털 프로세스와 같은 사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과 함께 촬영 실습 특강 및 평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사진을 배울 수 있으며, MT 및 촬영여행을 통해 동문 간의 네트워크를 이어갈 수 있는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리터칭 프로그램 사진의 구성과 편집 인화와 인쇄를 위한 사진에서의 색채응용 용지와 프린트 작업 등에 대한 내용도 다룰 예정이다.

사진작가를 위한 실전 포토샵 과정은 디지털 사진에서 사용하는 포토샵의 기초적인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이며 포토샵을 전제로 한 촬영법까지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사진아카데미는 실전과 이론에서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어랑 김주호 이사장이 직접 강의할 예정이며. 이번에 수강할 학생들은 체계화된 교육 커리큘럼으로 실질적인 교육·경험이 가능하다.

1학기(봄학기/3~5) ‘창작과정을 이수하면 2학기(가을학기/9~11) ‘작품연구과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1년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방학기간인 6~8월까지 온라인 수업과 정기 합동 사진촬영으로 교육을 이어 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2022 사진아카데미 수강생은 수료 후 수료증서를 받을 수 있으며, 본 과정에서 주관하는 전시 및 각종 세미나, 동문 모임에 참여할 수 있다.

본 과정은 한서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edulife.hanseo.ac.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