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기업】대표이사 지분 전 직원에게 무상 증여한 청년기업
상태바
【주목! 이 기업】대표이사 지분 전 직원에게 무상 증여한 청년기업
  • 박두웅 기자
  • 승인 2021.12.3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기업 주식회사 팔미리 이상민 대표...사회적기업 정신 실천
이상민 대표이사(좌측)가 류승민 경영디자인 팀장(우측)과 지분 전달식을 하고 있다.
이상민 대표이사(좌측)가 류승민 경영디자인 팀장(우측)과 지분 전달식을 하고 있다.

 

지역의 한 청년 기업이 사회적기업 정신을 실천으로 옮겨 화제다.

충남 당지시 소재 주식회사 팔미리(대표이사 이상민)1231이상민 대표이사가 회사 지분의 67%에 해당하는 본인 소유의 주식 6,700만 원을 회사 전직원에게 무상으로 증여했다고 밝혔다. 증여된 주식은 직무에 따라 개인별로 다르게 지급됐다.

직원들에게 주식증여를 한 이유에 대해 이상민 대표는 사회적기업 지정을 앞두고 상생과 호혜를 실천하는 민주적 의사결정구조를 가진 기업을 만들고자 결정했다팔미리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공공정책과 공공서비스 디자인을 제공하고 봉사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현재 팔미리는 당진시청 및 충남의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컨설팅, 인쇄·출판, 미디어 등 종합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청년창업가를 위한 창업컨설팅, 행정의 장기계획 수립 자문 등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는 벤처기업이기도 하다.

()팔미리 류승민 경영디자인 팀장은 “2022년에는 기존 성업중이던 인쇄·출판과 미디어 서비스 외에도 정책발굴과 매니페스토 디자인 사업 청년창업가들로 구성된 조직구성과 그들의 시제품 생산·판매를 위한 협업(콜라보레이션)사업 당진시 노인복지관과 학교가 참여하는 서비스디자인 R&D사업 지역혁신창업가 발굴과 육성 및 투자유치 사업 등 지역을 위한 서비스디자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자 한다이를 위해 최근 새롭게 출범한 운영위원회는 시민의 공공정책·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회사의 운용과 경영에 의견을 제시하는 합의제 기구로 사회,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위원을 모시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기업과 벤처기업의 성격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기업을 뜻하는 소셜벤처기업 팔미리는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4명으로 구성된 한국디자인진흥원 인증 디자인전문회사로, 당진시 최초로 종합디자인전문회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