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읍 주민자치회, '2021 주민총회' 성료
상태바
대산읍 주민자치회, '2021 주민총회' 성료
  • 최미향 기자
  • 승인 2021.12.0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의 날, 소식지 발간, 벚꽃축제, 플리마켓’ 4건 확정
지난 4일 ‘2021년도 대산읍 주민총회’ 모습
지난 4일에 열린 ‘2021년도 대산읍 주민총회’ 모습
제3회 대산읍 주민총회 모습(좌측부터 대산읍 주민자치회 김기진 회장, 맹정호 서산시장)
제3회 대산읍 주민총회 모습(좌측부터 대산읍 주민자치회 김기진 회장, 맹정호 서산시장)

서산시 대산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진)가 지난 4일 대산읍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주민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 주민들만 입장이 가능했으며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대산읍 주민자치회는 2018년 충남형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으로 출범한 이후 연 1회 주민총회를 개최하여 주민이 직접 마을 사업에 투표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있다.

올 한 해 주민자치회는 마을 특성에 맞는 사업 발굴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모았고, 그 결과 16개 주민제안사업과 11개 서산시 주민참여 예산사업을 발굴하고 제안했다.

주민들의 의견이 적힌 나무
주민들이 만든 '희망 프로그램' 나무

이날 주민총회에 앞서 725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사전투표를 진행했으며, 총회에 참석한 주민들의 투표결과와 합산해 최종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투표결과 2022년도 자치사업으로 대산읍민 문화의 날 운영 주민자치회 소식지 발간 천년사 벚꽃 길거리 축제 와글와글 플리마켓 운영 등 4건의 사업을 확정 지었다.

김기진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가진 많은 주민이 참석해주신 것 자체로 큰 의미가 있는 주민총회였다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민이 주인이 되고 대화와 소통의 소중한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내년도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모습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모습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모습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모습
주민들이 슐런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주민들이 슐런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한편 주민총회에 앞서 1부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고고장구, 오카리나, 요가, 노래교실, 중국어, 라인댄스, 통기타)를 진행하여 볼거리를 더했으며 민화, 캘리그라피, 옛날 사진전 등 작은 전시회와 다양한 체험 부스 총 10개를 운영하여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모습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모습

이어 1730분에는 대산읍 행정복지센터 앞 한뫼쉼터에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에 불을 밝혔다. 점등식에는 주민자치회와 대산지역 기독교연합회, 천주교 대산성당, 대산1리 마을회 읍민들이 참석했다. 한편, 새해 소원 담기와 즉석 가족사진 찍어주기 등은 오는 23일에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