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 자랑스런 서산인상 수상
상태바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 자랑스런 서산인상 수상
  • 최미향 기자
  • 승인 2021.12.0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복리증진·지방의회 발전 공로, 서산공항 예타선정 여론 형성 등 기여
이연희 시의장이 지난 6일 서산타임즈 주관으로 열린 ‘제16회 자랑스런 서산인상 시상식’에서 ‘자랑스런 서산인상’을 수상했다
이연희 시의장이 지난 6일 서산타임즈 주관으로 열린 ‘제16회 자랑스런 서산인상 시상식’에서 ‘자랑스런 서산인상’을 수상했다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이 자랑스런 서산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산시의회는 이연희 의장이 6일 아르델웨딩컨벤션에서 서산타임즈 주관으로 열린 16회 자랑스런 서산인상 시상식에서 자랑스런 서산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랑스런 서산인상은 지역언론사인 서산타임즈가 지난 2005년부터 시상하고 있는 상으로, 서산시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각 분야의 인사들을 대상으로 엄정하고 객관적인 심사와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정치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 의장은 여성 시의회 의장으로서 시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서산시의 주인은 시민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시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열린 의회상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점이 심사위원단에게 호평을 받았다는 귀띔이다.

또 서산공항 유치를 위해 청와대, 국회 등 상급기관과 국회의원 등에게 자필 편지를 보내 관심을 호소하고 인근 시군 의회와 협업해 서산공항 건설을 촉구하는 등 여론 형성에 앞장서 서산공항 예타대상 선정에 기여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의장은 함께 의정을 이끌고 계시는 동료 의원님들과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아끼지 않으시는 맹정호 시장님을 비롯한 서산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18만 시민 여러분이 계셨기에 이처럼 값진 상을 받게 됐다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는 뜻으로 알고 남은 임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의장은 지난 7월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 15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최고 의장상’,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주관 `2021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시민대상 의회부문 최우수대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날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종합대상을 수상했으며 행정부문 김일환 서산시 관광과장, 문화부문 박수복 해인미술관 관장, 애향부문 문건오 인애드컴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