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보호작업장 한윤경 사무국장,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장애인보호작업장 한윤경 사무국장,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최미향 기자
  • 승인 2021.12.03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사무국장, “장애인들과 소통하는, 보호작업장의 일꾼으로 거듭나라는 의미”
장애인보호작업장 한윤경 사무국장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장애인보호작업장 한윤경 사무국장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서산시청 시정발전 유공시민 시상식에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한윤경 사무국장이 3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 사무국장은 10여 년간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 근무하며 직업 능력이 낮은 장애인에게 직업훈련프로그램 제공 및 생산 활동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자체고용을 통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을 통해서 장애인의 직업인으로 자활자립을 도모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또한, 신규사업(홍보판촉물)에 대한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거래처 발굴 및 판로망을 넓혀 나갔다. 하지만 2019년도 이후 일회용품 규제 및 코로나 19에 의한 종이컵 사용량 감소로 매출 감소에 고전해 왔으나, 오금택 원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함께 활발한 홍보활동을 통해 작년 대비 90% 매출 증가의 쾌거를 이루어냈다.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은 훈련인과 근로인 30명과 직원 8명이 함께 일하고 있으며, 생산품으로 종이컵(6.5oz), em 가루, 액체 비누, 홍보판촉물(답례품 등)을 제작인쇄하고 있다.

수상식 후 단체사진
수상식 후 단체사진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한윤경 사무국장은 수상 소감으로 장애인들과 소통하는 보호작업장의 일꾼으로 거듭나라는 의미로 주는 큰상이라 여기고 감사히 받겠다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을 이용하는 장애인들과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 늘 웃음 넘치는 보호작업장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속적 매출 증가를 통한 지역사회 내에 나눔을 실천하는 모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은 보건복지부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지정업체로 등록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