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대통령상 선정
상태바
충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대통령상 선정
  • 박두웅 기자
  • 승인 2021.12.01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갯벌사고 구조장비 개발로 대상 수상
갯벌사고 인명구조용 보드(갯보드)와 효율적으로 이송이 가능한 도르래 시스템을 접목시키는 장비
갯벌사고 인명구조용 보드(갯보드)와 효율적으로 이송이 가능한 도르래 시스템을 접목시키는 장비

충남도가 국무조정실·인사혁신처·행정안전부가 공동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대통령상)에 선정돼 인센티브로 1억 원을 확보했다.

1129일 도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에서 도는 갯벌사고 대응 구조장비 개발, 갯벌 인명구조 시간 5배 단축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도는 증가하는 갯벌 고립사고에 대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갯벌사고 인명구조용 보드(갯보드)와 효율적으로 이송이 가능한 도르래 시스템을 접목시키는 장비를 자체 개발했다.

이후 이를 활용한 전술대회를 개최해 효과적으로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방법 발굴공유함으로써 인명구조 시간을 5배 단축, 갯벌 고립사고 사망자가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거뒀다.

경진대회는 국민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지방공사·공단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전문가 및 1000여 명의 국민심사단 심사를 통해 4개 부문에서 각각 1개씩 총 4개 기관이 대상, 7개 기관이 최우수상, 나머지 12 기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창규 도 기획조정실장은 “2020년 적극행정 지방자치단체 관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전국 1) 선정에 이어 2021년 적극행정 우수사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앞으로도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행정으로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도의 우수사례가 전국으로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