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한서대 취창업멘토단 출범 장면(한서대 제공)
비대면 한서대 취창업멘토단 출범 장면(한서대 제공)

한서대(총장 함기선) 인재개발본부 대학일자리센터는 1130일 선배 취업멘토단을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항공해양디자인 특성화 대학인 한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들 취창업멘토링을 위해 동문 선배 취업창업멘토단을 만들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LINC+ 성과확산 취업박람회에서 비대면과 현장에서 멘토링을 실시한 바 있다.

··학 일자리 창출 간담회에도 참석한 동문들은 후배들을 위한 취창업멘토단 출범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뜻을 함께했다.

사진: 11월 2일~4일까지 진행된 취업박람회 멘토링 장 (한서대 제공)
사진: 11월 2일~4일까지 진행된 취업박람회 멘토링 장 (한서대 제공)

이번 취창업멘토단 출범은 비대면으로 추진했고, 참가 동문은 국토부 유동선, 함지수, 아시아나항공 최용재, 김형수, 제주항공 이태규, 백진우, 티웨이항공 탁정현, 에미레이트항공 김솔희, 베트남항공 성유림, 프랜더 대표 유재창, 하니 대표 박세한 등이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창업멘토단과 함께 멘토-멘티 그룹컨설팅, 취창업 특강,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스킬 노하우 등을 온라인 실시간 상담으로 조언을 하게 된다

비대면 상황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의 어려움을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부담감 없이 취업과 창업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박창해 인재개발본부장 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로 비대면 대학 생활로 인해 취창업 정보가 부족했던 재학생들에게 동문 선배들의 생생한 취창업 정보와 성공한 노하우를 전수받아 취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