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약 1,100여개 농협 조합장 가운데 단 2명만 선정!

최기중 서산축협 조합장
최기중 서산축협 조합장

최기중 서산축협 조합장이 농협중앙회가 주는 12함께하는 조합장상을 받게됐다.

함께하는 조합장상은 농협이념 확산과 함께하는 농협구현에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조합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전국 1,100여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경제사업, 계통구매, 도농상생, 창의적 사업추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월 2~3명에게 수여하는 농협내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서산축협 최기중 조합장은 주요 사업추진 실적 우수, 농가소득 증대, 창의적 사업추진, 대외활동 및 인화단결, 기타 협동조합 이념 확산, 법령준수 등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그는 2015년 서산축산농협 초선 조합장으로 선출되어 축산조합원 중심의 경영을 최우선 목표로 함으로써, 축산농가의 소득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축산업이 도약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서산한우브랜드의 위상을 높이는데 공헌하였다.

또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협동조합의 역할을 다하고자, 매사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매진함으로써 모범적인 협동조합의 경영인이자 축산인으로 서산축협의 위상을 더 높였다.

무엇보다 축산인을 위한 종합지원시설인 서산축산종합센터 개설 전자가축경매시장 개설로 축산인의 소득증대에 기여 서산한우대학 개설로 한우전문 CEO육성에 기여 한우프라자 개설을 통한 조합원 소득증대 지원 및 브랜드 홍보 기여 서산한우 가공상품 개발로 홈쇼핑 등 온라인 판매 활성화에도 기여한 바가 크다.

한편, 수상은 123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