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최기정 의원이 29일 의정활동 평가에서 최고의 지방의원으로 선정됐다.
서산시의회 최기정 의원이 29일 의정활동 평가에서 최고의 지방의원으로 선정됐다.

서산시의회(의회운영위원장) 최기정 의원이 의정활동 평가에서 최고의 지방의원으로 선정됐다.

29일 최기정 의원은 ()한국유권자총연맹, 국민정책평가신문, 한국여성유권자총연합이 공동으로 주최한 ‘2021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평가 대상은 의정활동 성과가 우수한 광역·기초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수상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최 의원은 초선임에도 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참신하면서도 합리적인 시책을 제안해 지역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당선 초기부터 SNS를 활용하여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문제가 있는 현장을 직접 찾아 해결책을 도출하는 현장소통형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5분 발언 등을 통해 국·공유재산 사용의 불합리성 지적, 퇴직공무원 취업제한 문제 제기, 서산형 공공배달 앱 구축 및 업무 전국 규모의 스포츠대회 유치 제안 등 집행기관을 날카롭게 감시·견제하는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도 합리적이고 참신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시의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서산시 녹색어머니회 지원에 관한 조례을 제정해 어린이 교통안전과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활동하는 녹색어머니회의 지원에 관한 근거를 마련했으며, 서산시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개정으로 6.25전쟁 및 월남참전유공자 등 고령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유공자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을 위한 토대를 닦는 등 각 분야에서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하는데 힘을 쏟아왔다.

최기정 의원은 시민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주시는 상으로 생각하고, 시민과 서산시를 위해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