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 비결 ‘보습 레이어링’
상태바
겨울철에도 촉촉한 피부 비결 ‘보습 레이어링’
  • 서산시대
  • 승인 2021.11.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리의 뷰티레시피 48
사진=코스모폴리탄
사진=코스모폴리탄

겨울의 찬 온도가 온 몸으로 느껴지는 요즘, 피부도 철저한 월동 준비가 필요하다. 그 동안 환절기 온도차나 자외선 등으로 인해 약해진 피부 체력은 매서운 겨울 바람 앞에 한순간 무너지기 쉽기 때문이다.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해 여러 겹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링' 패션 노하우는 피부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적용된다. 효과는 배로 높이고 외부 자극은 철저히 방어하는 뷰티 레이어링 공식을 소개한다.

#부스팅 에센스 + 아로마 에센셜 오일

향으로도 다양한 케어 효과가 있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과 피부의 기초를 다져주는 부스팅 에센스는 각각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 서로 믹스해 사용할 때 그 효과가 배가 된다. 오일의 향기가 피로감 완화 및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부스팅 에센스는 피부에 생기와 에너지를 부여해 지친 피부를 안팎으로 함께 관리해주는 장점이 있다.

#안티에이징 크림 + 페이셜 오일

크림과 페이셜 오일의 레이어링 방법은 가장 대중적이고 잘 알려진 방법인 만큼 가장 강력하고 확실한 고 보습 팁이다. 이때 같은 성분을 갖고 있는 제품을 섞으면 서로 유효성분이 상충하지 않으면서도 각자 가지고 있는 제품의 기능을 부여하는 최적의 레시피가 완성된다. 뛰어난 보습과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공한다.

#윤기 에센스 + 미백 에센스

약해진 겨울 피부에는 유효성분을 쉽게 받아들이지 않으므로 제품을 두 번 겹쳐 바르면 유효 성분의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같은 종류의 제품을 겹쳐 바르면 제형이 비슷하기 때문에 밀리지 않고 각기 다른 유효성분의 침투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피부 순환 불균형을 해소하고, 에센스의 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도달하도록 도와줘 화사한 안색과 윤기 있는 피부로 동시에 가꿀 수 있다.

#수분 젤크림 + 수분 앰플

앰플은 소량으로도 피부에 즉각적인 효과를 준다. 따라서 촉촉한 수분 젤크림에 수분 앰플까지 첨가한다면 강력한 보습 효과를 줄 수 있다. 두 가지를 소량 믹스해 얼굴에 발라주면 피부에 빈틈 없이 수분을 밀착시킬 수 있고 피부 겉에서부터 속까지 수분을 촘촘히 전달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박솔리 뷰티에디터
박솔리 뷰티에디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