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이색체험

예비사회적기업 맑은샘공예사회적협동조합 탐방 모습
예비사회적기업 맑은샘공예사회적협동조합 탐방 모습

서산시(시장 맹정호)20일 관내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올해 들어 네 번째 생생! 사회적경제기업 탐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생생! 사회적경제기업 탐방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현장중심의 체험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인식 개선의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서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경쟁과 이윤을 넘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을 널리 알리고 있다.

특히, 금회 탐방은 예비사회적기업 맑은샘공예사회적협동조합(동문동)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앙금 플라워 떡케이크 공예 천연비누 공예 체험을 통해 부모와 아이 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였다.

탐방에 참여한 학부모 김 모씨는 오늘 행사를 통해 서산시에 다양한 유형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있음을 알 수 있었고, 평상시 접하기 어려웠던 사회적 가치에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코로나19로 아이와의 야외활동 시간이 부족해 늘 미안했는데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올해만 4회 진행된 기업 탐방은 총 1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인기리에 진행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서산시는 생생! 사회적경제기업 탐방을 내년에 확대·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