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식 시의원이 22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동식 시의원이 22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서산시의회 조동식 의원이 22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 가 주관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에 헌신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조 의원은 지역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면서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해 온 공로로 이번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서산시 범죄예방단체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범죄예방과 신속한 범죄 피해자 지원을 위해 피해 발생 후 신고절차를 개선하여 범죄피해자의 인권향상에 기여했으며, 서산시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국가와 향토방위에 헌신하신 재향군인들의 사기를 높이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예우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기반을 닦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 주민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민원사항을 해결하고자 민원인을 직접 만나 대화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의회의 문턱을 낮추어 열린 의회를 실천하는 등 소통하는 의회상 정립에도 노력해 왔다.

조동식 의원은 앞으로도 서산시의 발전과 시민들이 살기좋은 서산시를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시민들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