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업무협약 기념사진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업무협약 기념사진

충청남도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 이하 의료원)이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서산의료원은 공공보건의료 발전 종합대책(2018.10)과 지역의료 강화대책(2019.11)에 따라 보건복지부에서 서산·당진·태안을 중 진료권으로 하는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지난해 8월 지정됐다.

의료원은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요양병원·요양시설의 감염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감염관리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감염관리 교육지원 및 자문 서비스 등이 주요 내용이다.

더불어 진료권 내 장기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김영완 원장은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협약은 이번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이 발생하였을 때 팬데믹 상황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써 지역사회의 의료안전망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서산의료원은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COVID-19 ·퇴원환자 마음 건강 돌봄 사업, 지역 기초조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