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노노케어 사업 활발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에서는 추워지는 계절에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이불세트를 배달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에서는 추워지는 계절에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이불세트를 배달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에서는 추워지는 계절에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이불세트를 배달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이번 나눔은 세계 가난한 이의 날을 맞아 동문성당에서 이불세트와 내의를 후원받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인일자리)의 일환인 우리두리, 도란도란노노케어사업 수혜자 중 대상자를 선정하여 지원하였다.

노노케어 참여자 어르신은 수혜자 어르신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것이 걱정되었는데 지회에 이야기해 수혜자 어르신에게 좋은 나눔이 전해져 자신이 도움을 받은 것보다 더 감사하다고 몇 번이나 인사를 하셨다.

우종재 지회장은 사회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신 동문성당에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돌보며 지역사회의 안전망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산시지회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총 13개 사업에 1,466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다. 그 중에서 노노케어 사업은 독거노인, 거동불편노인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노인 가정을 참여자 어르신이 방문하여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 할 수 있도록 안부확인, 말벗 및 생활 안전점검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