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15일까지 비상체계 유지, 인명‧재산피해 최소화 주력

서산시가 내년 3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해 대책기간을 운영하는 등 폭설·한파 등으로 인한 대응체계를 본격 가동한다.

시는 비상연락체계를 수립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재난상황관리반, 긴급생활안전지원반, 재난수습홍보반 등 13개 협업기능반이 관심·주의·경계·심각 4개 단계별 피해 예방 및 대응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설제 등을 배부해 도로 결빙위험지역을 관리하고 제설 취약 구간에 적사함과 모래주머니 등 제설 자재 배치와 담당 공무원을 지정해 집중 관리한다.

이외에도 경로당 등 한파쉼터 412개소, 승강장 바람막이 2개소, 발열의자 102개소 운영하고 저소득층·독거노인 등 한파 취약계층에게 담요 등 방한용품도 12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한파대비 TF팀도 구성해 노숙자 등 취약계층 보호 및 감시체계를 갖추고 재난 시 24시간 재난상황실 운영 등으로 한파 대응의 빈틈을 없앨 계획이다.

수산 분야 한파 피해를 줄이기 위해 수시 지도점검하고 수도 동파, 전기가스 시설 피해 등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민 행동요령 홍보도 적극 펼치기로 했다.

이은건 안전총괄과장은 겨울철 재난 종합대책 수립으로 철저한 준비와 신속한 대응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