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누적 접속자 5,000명 돌파, 내년 1월 말까지 홈페이지 이용 가능

2021 서산시 비대면 진로박람회(블루투스 우드 스피커 만들기 체험)
2021 서산시 비대면 진로박람회(블루투스 우드 스피커 만들기 체험)

서산시와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진로체험지원센터가 함께 마련한 2021 서산시 비대면 진로박람회가 지난 5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 및 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비대면 박람회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참가 학생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http://ss-career.co.kr)으로 개최되었다.

67개 단체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진로·직업 콘서트관을 비롯한 6개의 테마 체험관과 360여 개 부스로 운영되어, 홈페이지 누적 접속자 수 5,000명을 돌파하는 등 참여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진로·직업체험관‘4차산업 체험관의 경우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5,382개의 체험키트를 제공하여 경험의 생생함을 더했다.

이외에도 진로·직업 콘서트관대학 학과 및 기업 홍보관은 전문 직업인 특강과 더불어 다채로운 홍보영상을 게시하여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신 직업정보를 제공하였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비대면 박람회 홈페이지가 탄탄하고 내용 구성도 알차게 마련되어 집에서도 아이들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다앞으로도 서산시 진로박람회가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진로 박람회 홈페이지의 다양한 콘텐츠는 내년 1월 말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