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지원국·감사위원회 소관 2021년 행정사무감사 진행

김연 도의원
김연 도의원

 

충남도의회 김연 의원(천안더불어민주당)9일 공동체지원국·감사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부의 깜깜이식 관리·감독을 지적하고 도민 중심의 공익활동 지원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공익활동 예산이 깜깜이로 집행되며 주민과 동떨어진 사업에 수천만원의 혈세가 낭비되는 실정이라고 꼬집었다. 반면 현장 중심의 공익활동은 200만원 이내 소액지원이 다수라며 공익활동 예산의 효과성은 낙제점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2021년도 시민사회단체 공익사업의 경우 홍보 부족으로 A협의회가 단독 응모한 것은 이해하기 어렵고 토론회, 현안사업 추진 등 목적이 불분명한 활동에도 지원대상에 선정된 것은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공익활동 지원사업을 엄격히 검토해 목적에 맞지 않는 기관 및 사업은 지원을 중단하고 예산을 회수할 것을 요구했다.

해당 협의회는 도민의 삶에 밀접한 공익활동보다 대토론회, 민관협치를 통한 현안사업 추진, 평가보고회 등 행사활동을 수행하고 1,700만원을 지원받고 있었다. 도에 제출한 재정운영계획서에서는 활동비, 여비 등 세출내역의 오류도 확인됐다.

김 의원은 목적이 불분명한 사업과 부정확한 예산내역에도 지원대상에 선정된 것은 깜깜이식 예산집행이라며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도민 중심의 공익활동에 집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행정문화위원회 정병기 위원장(천안더불어민주당), “미흡한 재정운영 계획서를 제출하고 1,700만원을 지원받는 것은 문제가 있다,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공익활동 지원사업을 책임감 있게 운영해 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