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모습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 모습

서일고등학교는 지난 3, 예술관에서 조한구 이사장을 비롯한 교직원들과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설명회는 학교 소개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교직원 소개, 교장 선생님 인사말, 교육과정동아리 등의 인성지도 활동 소개, 하람채 및 수준별 학력 관리 안내, 외국 대학 진학 발표, 기숙사 안내, 2022학년도 고입 전형 및 일정 안내, 이사장 인사말, 학교 시설물 견학 등으로 일정을 마쳤다.

서일고 관계자에 따르면 변화하는 대학 입시 전형에 대한 효과적인 준비와 전략 및 서일고의 교육 방향에 대한 안내를 통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자녀의 학교 선택에 많은 도움을 주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제한된 인원만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나, 신청 인원이 많아 향후 2차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준걸 교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성향에 맞는 대입 전형을 탐색하고 항상 공부가 최우선 과제임을 인식해야 한다며 아울러 학교생활기록부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학생부 관리를 철저히 하는 학교를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참석한 학생 및 학부모에게 학교 선택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설명회를 듣고 난 후, 한 중학생의 학부모는“‘이번 입학 설명회를 통해 자녀의 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많이 얻게 되었다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대비하고자 특성화된 서일고등학교만의 교육 시스템을 상세하게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한구 이사장은 늦은 저녁 시간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녀의 진학과 학교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의 정답은 결국 서일고등학교라고 말하며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에게 교육 경쟁력을 강조했다.

이용담 교장은 대학입시 제도가 변화하는 만큼 그 속도에 맞춰 재빨리 대처하는 것이 대입 성공의 지름길이라며 학교생활기록부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학생부 관리가 뛰어난 학교로 진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것이 바로 우리 학교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저녁 시간에 진행됐음에도 당진, 태안 등 타지역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