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렷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결정짓는 나만의 컬러는?
상태바
또렷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결정짓는 나만의 컬러는?
  • 서산시대
  • 승인 2021.11.0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리의 뷰티레시피 47
사진=코스모폴리탄
사진=코스모폴리탄

똑같은 옷을 입고, 똑같은 메이크업을 해도 저마다 다른 매력이 표출되는 이유는 본연이 가진 이미지가 스타일링과 믹스돼 새로운 느낌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막연히 유행만 따르는 시대는 지났다. 퍼스널 컬러에 맞춰 내게 어울리는 뷰티 아이템을 찾는다면 스스로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 하얗고 투명한 피부 쿨톤&시크

본래 피부 자체가 하얗고 투명한 사람들이 있다. 하얀 피부 아래로 푸른 핏줄이 살짝 비쳐보이기도 하고, 눈동자나 머리카락 색깔이 연해서 전체적으로 창백하고 여린 느낌을 주기 쉽다.

이런 피부톤을 가진 사람들은 쿨톤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얇고 투명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 평소 수분 관리와 탄력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 쿨톤에게는 따뜻한 색감보다는 푸른기가 섞인 차가운 색깔의 메이크업과 여성스럽거나 시크한 느낌의 의상이 잘 어울린다.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돋보이게 하는 쨍한 컬러의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발라 도도하게 연출하거나, 아무나 소화할 수 없는 인형 같은 핑크 컬러로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해보자.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향수 선택에 있어서는 여성스러운 플로럴 계열의 향수로 여린 느낌을 강조하거나, 달콤하고 묵직한 엠버 계열의 향수로 신비롭고 세련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 웜톤&헬시

건강한 피부색과 윤기나는 피부결을 가진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웜톤이 많다. 웜톤 피부는 본인의 피부색과 유사한 혈색이 도는 듯한 베이지, 오렌지, 브라운 컬러를 활용해 포인트 메이크업보다는 음영 메이크업처럼 전체적인 분위기를 아우르는 메이크업이 잘 어린다. 또한 도톰한 피부 속 깊숙이 영양을 채워줄 수 있는 가벼운 세럼이나 오일 제형의 스킨케어 제품이 적합하다. 활발하고 쾌활한 인상을 주는 웜톤은 상큼하고 가벼운 시트러스, 플로럴 향조의 향수를 선택해 본인의 상큼한 인상을 돋보이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EDITOE’S TIP>

나만의 인생 컬러 찾기

# 헤어와 눈동자 색상에 주목할 것

눈동자 색이 다크 브라운 등 어두운 편이고 헤어 컬러 또한 어두운 색이라면 명도와 채도가 낮은 비비드 컬러의 립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본래 지닌 컬러 대비가 강해 뚜렷하고 날렵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라이트 브라운 등 밝은 눈동자 색에 밝은 헤어 컬러가 잘 어울린다면 원색에 가깝고 밝은 립 컬러를 사용해 보다 화사한 인상을 연출한다.

#웜톤은 레드&코랄, 쿨톤은 핑크

컬러만으로는 퍼스널 컬러를 구분할 수 없으므로 립과 비슷한 색의 옷이나 스카프를 착용했을 때 전체적인 느낌을 확인하는 것도 좋다. 일례로 골드 컬러의 액세서리가 잘 어울리면 웜톤, 실버가 잘 어울리면 쿨톤일 확률이 높아진다.

박솔리 뷰티에디터
박솔리 뷰티에디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