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재 소장, “미래인재를 발굴·양성하려는 공동 노력·투자 필요”

온라인 비대면 줌(zoom)화상 강의를 하고 있는 김명재 소장
온라인 비대면 줌(zoom)화상 강의를 하고 있는 김명재 소장

지난 16, 서산시립도서관에서 주관한 대입컨설팅 김명재 소장의 독서 활동이 자녀의 진로와 대학입시에 미치는 영향특강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특강은 상담현장에서 경험한 성공적인 실사례를 중심으로 학부모들과 함께 고민하고, 그 후 실제 참여 학부모들의 자녀교육과 진학에 관련한 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상담하는 시간도 병행하게 됐다.

온라인 비대면 줌(zoom)화상 강의로 진행된 강의는 서산지역의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청자 모집, 2회에 걸쳐 전체 6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고향이 서산인 강사 김명재 소장은 자녀의 교육과 서산의 인재 양성의 문제는 서산발전의 장기적인 기본 요체라며 “‘서산미인(서산의 미래인재)’을 발굴하여 양성하려는 공동의 노력과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30여 년의 경험을 살려서 고향 서산의 미래인재를 함께 길러내는데 작은 역할을 하고 싶었다서산시와 서산시립도서관이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한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비대면임에도 불구하고 학부모님들이 진솔한 얘기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는 말씀들을 하셨다앞으로도 이런 특강들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특히 소장님께서는 출향인사라 더 애정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시는 모습을 봤다고 말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김명재 소장은 대치동에서 대입전문컨설턴트로 활동 개념의신 학원 연구소장 한국교육컨설턴트 수도권(서울·경기·인천)지역본부 본부장 ()서산시대 교육 입시 부문 자문위원이면서, 대입 수험생지원 기획시리즈 2년째 연재 중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차시

일자

교 육 내 용

1

10/16

주제 : 독서와 자녀교육 & 대학입시

1. 시대전환의 분기점에 살다

2. 우리나라 중심산업의 변화와 대학전공 선택의 상관성

3. 어떻게 아이들을 키워낼 것인가?

4. 자녀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5. 독서와 자녀 교육의 관계

6. 독서와 입시성공의 영향력

2

10/23

주제 : 대입진학컨설팅 실전

1. 대학진학상담 및 컨설팅 기초

2. 대학입시 수시전형의 이해와 실제

3. 대학입시 정시전형의 이해와 실제

4. 서산의 미래인재를 함께 기르자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