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친구들에게 고마움과 미안함을 표현해요!

음암중 ‘학부모와 함께하는 사과데이’행사 모습
음암중 ‘학부모와 함께하는 사과데이’행사 모습

음암중학교(교장 류병남)는 지난 25, 전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출입구 및 본동 중앙현관 앞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사과데이행사를 실시했다. 본 행사는 학생들이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학생들의 등굣길에는 사과 모양의 예쁜 메모지와 사과 나무, 그리고 진짜 사과가 준비되어 있었다. 또래상담반 학생들의 안내에 따라 메모지에 마음을 담아 메시지를 적고 학부모회의 안내에 따라 사과 나무에 예쁜 사과 모양의 메모지를 달았다.

학부모회는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진짜 먹는 사과를 주며 학생들이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도록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사과를 받아들고 교실로 들어가는 학생들의 표정도 밝았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선생님께 고마운 일을 적었는데 선생님이 꼭 읽었으면 좋겠다”, “오늘 받은 사과를 집에 가서 부모님께 드려야겠다”, “말로 하는 사과는 사람의 마음을 달래고, 먹는 사과는 나의 배고픔을 달랜다등의 긍정적인 반응들을 보였다.

Wee클래스에서는 학부모와 함께 한 사과와 함께 행복한 등굣길뿐만 아니라 우정의 우체국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침 자습 시간을 이용하여 사과 또는 감사의 글을 엽서에 써서 제출하면, 또래상담반 학생들이 이를 선물과 함께 포장해 배달할 예정이다.

음암중학교의 한 교사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고맙고 미안한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태도를 지닐 수 있게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