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아, 도서관 가자!
상태바
애들아, 도서관 가자!
  • 최미향 기자
  • 승인 2021.10.2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사초, 올바른 독서습관을 넓혀요!
책 축제
책 축제

가사초등학교(교장 유영옥)는 지난 104()~108()1~6학년 전교생이 참여하는 애들아, 도서관 가자!’ 가사 책 축제 주간 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인문 소양 교육의 중심인 학교 도서관 운영 활성화로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을 정착과 독서의 즐거움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책과 가까이하며 문학과 예술을 즐기는 올바른 품성을 기르며 독서를 통해 스스로 체험과 창작, 학생들의 작품 감상하는 과정을 통해 삶이 풍요로워지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흥미와 학년별 수준을 고려하여 참여하는 도서관 이용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서관 이용 방법과 예절일 익히는 기회를 만들었다.

책 축제
책 축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을 제대로 알고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오늘도 도서관 가자’, ‘도서관 행운권 추첨등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이벤트를 줌으로써 도서의 흥미와 활용도를 높이며, 각 반에서는 2학기 학년 교육과정에 맞추어 가사책 축제 주간을 운영함에 사제동행 책 읽기’, ‘가사 책 축제 주간 안내 및 참여 방법 알기’, ‘Book 광고 가랜드 만들기등 사제동행으로 동영상 시청 및 미션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흥미와 관심, 선호도를 고취시키며, 도서관의 자율적인 참여로 의사소통과 교류를 주고받을 수 있었다.

이번 가사 책 축제 주간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문학예술 감상 활동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하며, 독서의 자율적인 참여와 학생들의 학력 신장 및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학습 표현 능력 신장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코로나 19로 학생들이 참여의 기회가 좁혀져 있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며, 다채로운 독서 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기회 확대로 올바른 독서 습관의 정착과 독서의 즐거움을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