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리⋅활용 지원 사업 교사 연수’실시

대산중 교사연수
대산중 교사연수

대산중학교(교장 김기웅)는 지난 18(), 본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IT 관리활용 지원 사업연수를 실시했다.

본 지원 사업은 학교 내 모든 IT기기 관리와 활용을 외부 전문가에게 위탁지원함으로써, 원격수업 전환으로 IT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교직원의 고충을 해소하고 정보담당교사의 관리업무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초청강사 김지만 교사(학돌초)는 수업 시간에 스마트패드를 이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워크 스페이스를 활용한 수업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대산중은 지난 9월에도 영상편집 및 여러 가지 저작도구 사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온오프라인 혼합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연계 수업 유형 개발과 학생 간 정보화 격차가 교육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원격수업 경험을 현장에 안착하기 위한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지원사업에 대산중이 선정됐다.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란 ebook, PDF, 동영상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제작한 교육자료 중 교육과정 정합성을 충족시키는 넓은 의미의 교수-학습 자료를 총칭하는 말이다.

선도학교로 지정된 대산중은 학생과 교사 11태블릿 PC 보급 온라인 콘텐츠 기반 교육자료 개발 교사의 전문성 제고 온라인 콘텐츠 활용 원격수업 사례 공유 및 확산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안정적인 교육 시스템 마련에 힘쓰고 있다.

대산중은 평소 4차 산업혁명시대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가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인재육성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교생 11태블릿 PC 보급으로 학생들이 더 다양한 양질의 교육활동을 할 수 있고, 교사들은 온라인 콘텐츠 기반의 교과서를 직접 제작해 온오프라인 연계수업을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