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현대그린푸드와 농산물 판매 활성화 협약
상태바
서산시, ㈜현대그린푸드와 농산물 판매 활성화 협약
  • 김석원 기자
  • 승인 2021.10.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부터 농산물 식자재 공급, 관리 지원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현대그린푸드와의 업무협약 모습(좌 맹정호 서산시장, 이헌상 현대그린푸드 본부장)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현대그린푸드와의 업무협약 모습(좌 맹정호 서산시장, 이헌상 현대그린푸드 본부장)

충남 서산시가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와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맹정호 서산시장, 송금례 농업기술센터소장, 곽상용 농협중앙회 서산시지부 농정지원단장, 현대그린푸드 이헌상 본부장, 지역 농업인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 골자는 현대그린푸드와 상호신뢰의 우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상호 공동이익 도모다.

현대그린푸드는 11월부터 서산 지역 농산물을 식자재로 구입 및 활용하고 시는 품질관리 등 안정적 공급에 주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시는 지역 농산물 과잉생산과 소비 부진의 어려움 해소하고 현대그린푸드는 필요한 우수 식자재를 공급받게 됐다.

시는 10월 말 중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협력 계획 등을 정하고 2년간 공급 및 관리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 등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게 됐다현대그린푸드와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1968년 설립해 푸드서비스, 식자재 유통, 리테일, 외식 등 사업 추진으로 지난해 기준 연 매출 15000여억 원을 기록한 국내 굴지의 종합식품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