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학부모의 만남

고교학점제
고교학점제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20211019() 미다움에서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정책이해와 고교교육 변화에 따른 진로학업설계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

고교학점제는 기초소양과 기본학력을 바탕으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하여 졸업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수업을 스스로 선택하고 자신의 진로를 개척해 나가는 자기주도적인 존재로 변화가 필요하다.

특히, ‘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여 학부모의 정책 이해와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 발표에 따라 ‘23년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지원하고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이 연수를 운영하게 되었다.

고교학점제 정책이해 연수에 참여한 오○○ 학부모는 고교학점제 시행에 앞서 많은 학부모가 공감하고 연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이에 따라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는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장우현 교육장은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고, 학생진로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학생 진로선택에 대한 어려움이 없도록 충남형 고교학점제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