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주민 스스로 아름다운 마을 만들어요’
상태바
서산시, ‘주민 스스로 아름다운 마을 만들어요’
  • 최미향 기자
  • 승인 2021.10.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내동도시재생協, 마을 곳곳 걸이형 화분 설치
19일 읍내동도시재생협의체가 마을 곳곳에 걸이형 화분 설치를 완료한 모습
19일 읍내동도시재생협의체가 마을 곳곳에 걸이형 화분 설치를 완료한 모습

충남 서산시 읍내동도시재생주민협의체(위원장 김인태)가 마을 곳곳에 걸이형 화분을 설치하며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나섰다.

주민협의체는 마을 주민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선보이고자 올해 주민공모사업의 하나로 사업을 시작했다.

회원 20여 명은 지난 18일부터 읍내42통 태양연립 주변을 비롯한 마을 곳곳에 국화를 식재한 걸이형 화분 50여 개를 설치했다.

부춘초등학교 주변에는 안전펜스 등 구조물을 활용한 걸이형 화분을 설치해 등하교하는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활기찬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다.

주민들은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국화가 하나씩 놓이며 골목이 화사해지고 마을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며 크게 반기고 있다.

주민협의체 회원들은 앞으로도 마을 내 공터나 유휴지에 화단이나 꽃길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인태 위원장은 거리 곳곳에 놓인 꽃을 보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위안을 얻길 바란다꽃내음 가득한 제철 꽃을 주기적으로 심어 훈훈한 마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읍내동도시재생주민협의체는클린데이운영, 쓰레기 배출장소 환경개선, 텃밭 가꾸기, 주거공간 개선사업 등 다양한 공동체사업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