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제5호 실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임직원들의 심폐소생술 릴레이 챌린지 모습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임직원들의 심폐소생술 릴레이 챌린지 모습

12일 충남 도내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이 주관하는 심폐소생술 릴레이 챌린지에 제5호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성순) 임직원들이 교육을 가졌다.

심폐소생술 릴레이 챌린지는 서산의료원에서 계획한 참여형 챌린지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공익적 목적 달성을 위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릴레이 챌린지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접목하여 심폐소생술에 대한 충남도민의 관심을 유발하고, 충청남도청 산하기관 대상으로 교육함으로써 충남도민이 충남도민의 생명을 살리는충청남도를 만들고자 함이다.

충남연구원을 제1호로 시작한 이 챌린지는 도움요청, 가슴압박 등 기본적인 성인 심폐소생술뿐만 아니라 자동제세동기(AED)사용법, 소아 및 영아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시 응급처치 등 전문적인 소생술방법이 포함된 미국심장협회가 개발하고 인증한 BLS Provider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을 받은 기관이 다음 기관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필기 및 실기시험을 통과한 교육생들은 미국심장협회에서 발급하는 국제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은 봉사의 최전선에서 땀흘리고 계시는 자원봉사자분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은 든든한 아군이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교육으로 멈추지 않고 자원봉사자분들을 위한 교육의 기회를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한편,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는 다음 심폐소생술 교육 릴레이 챌린지 기관으로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