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 개최

대산중학교는 ‘2021년도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을 개최했다.
대산중학교는 ‘2021년도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을 개최했다.

 

대산중학교(교장 김기웅)는 지난 14일 저녁, 대산중 진로활동실에서 ‘2021년도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을 개최했다.

고입, 대입 전형의 이해와 자녀 진로교육 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참석해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역량있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진로교육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은 학교 현장에서 오랫동안 진로진학 지도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충남진학교육지원단강사와 함께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행사이다.

교육지원단 김래홍 강사(신평고 교사)는 고등학교 입학전형 일정과 변경사항, 고등학교 입학전형 시기와 유형별 안내, 일반고와 특성화고의 내신 성적 산출방법 등 2022학년도 고입진학 관련 내용으로 강연했다.

전문가의 강의로 고입과 대입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한 참석자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녀의 진로진학에 관한 다양한 고민을 해소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소통마당에 참석한 학부모 김ㅇㅇ은 학부모들에게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진로진학을 위한 방향을 제시한 유익한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기웅 교장은 코로나19로 여전히 불안한 시기지만, 진로진학소통마당이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진로진학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성장 잠재력과 가능성을 찾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