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관내 고등학교 입시설명회’ 개최

대산중학교는 지난 15일 ‘2022학년도 관내 고등학교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산중학교는 지난 15일 ‘2022학년도 관내 고등학교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산중학교(교장 김기웅)는 지난 15일 본교 다목적실과 진로활동실에서 3학년 47명을 대상으로 ‘22학년도 관내 고등학교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서산시 관내 8개 고등학교 중 6개 고등학교(대산고, 부석고, 서령고, 서산공고, 서일고, 서산중앙고)4교시에서 7교시까지 1~2개교 참가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내년 입학전형과 다양한 진로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고입 전형의 이해와 희망 고등학교 진학 정보 탐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위한 학과를 찾은 후 관련 대학 학과 진학에 도움이 되는 고등학교의 정보를 탐색했다.

4시간 동안 진행된 입시설명회에서 고등학교의 입학홍보 담당교사들은 자기 학교만의 특색 있고 다양한 교육과 진학 시 어떤 이점이 있는지 등을 홍보했다. 또한, 학생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각자의 적성과 장점에 맞춰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학교별로 방문하지 않고도 한 자리에서 관내 고등학교들의 고입전형과 특색을 알게 되어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입학홍보 최 모 교사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에서 자신의 꿈과 적성을 고려해 미래 역량을 키워주는 학교를 선택하기 바란다학생들이 꿈을 어떻게 키워나갈 수 있을지 충분히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