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타리USA 와 연계 서산 농특산물 판촉전 10일까지 진행

산 농특산물(감태, 고구마호박즙, 생강한과, 꿀생강차, 생강조청)
산 농특산물(감태, 고구마호박즙, 생강한과, 꿀생강차, 생강조청)

 

충남 서산시가 체계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쳐가고 있는 가운데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시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미국 울타리USA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http://wooltariusa.com)에서 서산 농특산물 판촉전을 연다.

미국 최대 한국 농수산물 유통판매 회사인 미국 울타리USA(대표 신상곤)가 주관한다.

시는 지난달까지 감태, 생강한과, 모시송편, 고구마호박죽 등 총 15품목, 15천만 원가량의 농특산물을 선적했다.

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해외 소개함으로써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동안 시는 201518천여만 원을 시작으로, 201628천여만 원, 201723천여만 원, 201811천여만 원, 201913천여만 원의 농특산물 해외 마케팅 성과를 올렸다.

작년에는 호주, 뉴질랜드의 한인마켓 7개소에서 12천여만 원 상당의 농특산물을 판매했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미국 판촉전을 통해 시 우수 농특산품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수출 확대 등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해외 바이어 및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시장개척을 추진 중이며, 내년에는 글로벌 대형 유통 업체를 통한 판촉전도 기획 중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