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가공교육 시제품 품평회 및 수료식 개최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을 끝마치며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농산물 가공품에 대한 품평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을 끝마치며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농산물 가공품에 대한 품평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서산시는 지난 97일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 갖춘 창업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5개월간 추진한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을 끝마치며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농산물 가공품에 대한 품평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32명을 대상으로 한국식품정보원과 네이처에프엔씨와의 협력으로 5월부터 운영해 왔으며, 2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 내용은 농산물 가공 식품법규와 위생관리, 관능검사 기법 교육 등 이론교육과 음료, , 선식, 젤리 만들기 등의 제품 개발을 위한 맟춤형 실습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곡물영양바, 선식, 과채주스, 소스류, 복분자청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품평회를 통해 선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박순예(읍내동) 는 생산중심의 농업에서 벗어나 농산물 가공상품화로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김성태과장은 농업인들이 농산물을 생산하는 단계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가공 창업을 통한 융복합산업으로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교육은 물론 사업의 발전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농산물공동가공센터 현장실습을 통해 가공기계 조작법과 제품 생산 표준기술을 익힌 후 가공센터를 활용한 시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연계해 가공창업에 성공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