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안견문화제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 전시회 개최
상태바
2021 안견문화제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 전시회 개최
  • 최미향 기자
  • 승인 2021.08.25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서산문화재단·(사)안견기념사업회 공동 개최
2021 안견문화제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 전시회
2021 안견문화제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 전시회

 

()서산문화재단(이사장 맹정호)()안견기념사업회(이사장 신응식)가 공동 개최하는 2021년 안견문화제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 전시회20일부터 24일까지 서산시문화회관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은 안견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고 이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안견기념사업회 전국지회 회원들의 미술 전시회이다.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된 전시회는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94명의 유명한 작가들이 참여했으며 그중 71점을 전시했다. 전시작품은 한국화, 서양화, 공예 등의 부문이며 도록에는 전시된 작품 외에 23명의 작가 작품을 추가하여 수록했다.

코로나19의 확산을 감안하여 오픈식 등의 별도 행사는 진행하지 않았으나 전시회가 시작된 20일 오전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안견기념사업회 신응식 이사장, 이연희 서산시의회의장,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 한용상 한국예총 서산지회장, 편세환 서산문화원장. 김은주 한국미술협회 서산시지부장, 김가연 우보민태원기념사업회장 등의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작품을 관람했다.

맹정호 서산시장 겸 서산문화재단 이사장은 작가분들이 앞으로도 끊임없는 창작활동을 통해 문화예술의 꽃을 피워주기 바란다이번 행사가 안견 선생의 업적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도 이번 전시회가 국민의 예술에 대한 안목을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신응식 안견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전시회를 위하여 작품을 출품해주신 작가분들과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맹정호 서산시장님과 이연희 서산시의회의장님 등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화답했다.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도 감사인사와 함께 안견미술모색전이 코로나와 무더위로 지친 시민들에게 치유와 행복으로 이어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