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2동 주민자치회, 달빛정원 조성 사업 완료

동문2동 달빛정원 점등식
동문2동 달빛정원 점등식

 

동문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5달빛정원동문동 먹거리골 작은 정원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간단한 현장 점등식을 가졌다.

점등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유장곤 동문2동 주민자치회장, 박주명 동문2동장, 지역구 시의원, 동문2동 주민자치위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달빛정원동문동 먹거리골 작은 정원 조성 사업은 동문2동 주민자치회에서 생동감 있는 문화거리 조성을 위하여 장기적으로 기획하고 있는 이야기가 있는 문화거리조성사업 중 하나이며,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추진한 4번째 사업이다.

달빛정원이 조성된 공터는 서산공용터미널에서 먹거리골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난립한 간판과 컨테이너, 현수막에 버려진 쓰레기 등으로 매우 지저분하고 운전 시 우회전 시야를 가려 위험하기까지 한 먹거리골의 애물단지였다.

지난 3월부터 동문2동 주민자치위원들과 인근 주민들은 컨테이너와 간판 소유주들의 자발적인 철거 유도를 시작으로 지역 주민에게 황토 흙을 기부 받아 공원 조성을 위한 복토작업을 하고 꽃과 LED 조명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정원을 조성해 지역의 애물단지를 특색 있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유장곤 동문2동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스스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해결에 참여하여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주민자치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히며 앞으로 동문2동에 활기차고 개성 넘치는 문화거리를 많이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