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견추모제 운영위원회...안견선생 추모제 10월에 연다

안견추모제 운영위원회 위촉(좌로부터 강혜원 운영위원, 강문수 운영위원장, 신응식 안견기념사업회장,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 안각순·윤승호·한현교 운영위원)
안견추모제 운영위원회 위촉(좌로부터 강혜원 운영위원, 강문수 운영위원장, 신응식 안견기념사업회장,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 안각순·윤승호·한현교 운영위원)

 

()서산문화재단(이사장 맹정호)()안견기념사업회(회장 신응식)14일 서산문화재단 회의실에서 2021년 안견문화제-안견추모제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회의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에는 신응식 안견기념사업회장과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 한현교 서산시문화예술과장을 비롯하여 운영위원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안견추모제 운영위원회의 주요 역할은 추모제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업무를 지원하고 운영에 필요한 주요사항을 심의하고 조언하는 것으로 위촉직과 당연직을 포함하여 운영위원 6명과 간사 1명으로 구성되었다.

임원선출 결과, 운영위원장은 사회복지법인 활란복지재단 대표이사인 강문수 위원이 선출되었다.

안견추모제 운영위원회(위원장 강문수)는 추모제를 진행하기 위한 세부사항 등을 논의했다.

신응식 안견기념사업회장은 안견추모제는 안견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기 위하여 매년 개최해왔다. 운영위원들께서 힘들더라도 전년보다 더 나은 추모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당부했다.

조규선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걸작 몽유도원도를 그린 분이 서산출신인 안견선생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다. 안견추모제를 오랫동안 이어오신 신응식 회장도 존경스럽다. 추모제를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안견 선생의 혼을 기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강문수 운영위원장은 안견추모제 운영위원장으로서 여러 위원들의 좋은 의견을 모아 안견추모제가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활동의지를 표했다.

한편, 안견추모제는 오는 1014() 11시에 지곡에 위치한 안견기념관에서 진행한다.

한편, 2021년 안견문화제는 총5개 사업으로 안견추모제 이외에도 대한민국 안견미술대전, 청소년미술공모전, 안견학술제, 대한민국 안견미술모색전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