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나누며 아껴 쓰는 2021 가사 알뜰 시장’

가사초 일뜰시장 모습
가사초 일뜰시장 모습

가사초등학교(교장 유영옥)72일 다목적실에서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제 습관 기르기와 이웃 사랑 실천 참여를 위한 함께 나누며 아껴 쓰는 2021 가사 알뜰 시장을 열었다.

가사초는 해마다 학부모회와 전교학생회가 협력하여 알뜰시장을 열어 왔지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올해는 학부모회의 학교 방문이 제한됨에 따라 4명의 알뜰시장 봉사도우미 협조만을 받았다.

알뜰시장은 전교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한 달 전부터 학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문구, 도서, 장난감, 의류 등을 기부받아 정리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학생들의 자치적인 활동으로 이루어져 그 의미가 더 크다.

72일 알뜰시장에는 다양한 상품이 진열되어 활기찬 알뜰시장이 열렸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맞추어서 학생들의 입장 시간을 조정하여 사회적거리 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학급별 체험을 통해 안전하게 알뜰시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판매 후 수익금 전액을 전교학생회 이름으로 불우이웃 돕기에 기부함과 동시에 재활용을 통해 자원절약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날이었다.

알뜰시장에 참여한 전교학생회장 6학년 김 모 학생은 알뜰시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전교학생회 임원으로서 최선을 대해 준 친구들이 자랑스러웠다. 코로나19로 친구들과 함께 할 시간이 적었는데 알뜰시장을 통해 친구와 소통도 하고, 불우이웃에게 도움도 줄 수 있어 보람 있었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