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제빵 교육 추진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에서 회원 23명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감자빵ㆍ고구마빵 만들기 교육을 하고 있다.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에서 회원 23명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감자빵ㆍ고구마빵 만들기 교육을 하고 있다.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는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23명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감자빵ㆍ고구마빵 만들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제철 농산물과 쌀을 이용하여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빵 방법을 회원에게 전파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7월 첫째, 둘째주 화요일과 셋째, 넷째주 수요일에 23명씩 4회 추진하여 총 92명의 회원에게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양순 회장은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쌀을 이용한 제빵법 전파를 통하여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회원들과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침체되어 있는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생활개선회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지속적으로 농촌경제에 활력을 주는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회는 5대과제(깨끗한 농촌마을 가꾸기 소중한 우리쌀 지키기 선진농업기술과 이웃사랑 실천 여성농업인의 지위확보 희망농업 공감대 확산)실천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