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기반조성을 위한 참학력 중등교육과정 운영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12일 참학력 중등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12일 참학력 중등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712() 참학력 중등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업무 협약은 각 기관이 진로교육, 고교학점제와 고교교육력 제고를 위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지역 중·고등학교의 참학력 중등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고교학점제가 2025년 시행됨에 따라 서산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 공유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단위학교의 업무부담을 경감하고, 학생들의 교육과정 선택권을 보장하여 학생 진로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는 산업설비자동화과, 스마트자동화시스템과, 전기과, 컴퓨터응용기계과의 우수한 강사와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서산관내 고등학교에 제공하여 학생진로교육과 고교학점제 기반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우현 교육장은 홍성폴리텍대학과의 업무 협약을 계기로 서산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신이 선택한 교과를 어디서나 원하는 교과를 공부할 수 있도록 진로맞춤형 서산교육을 확대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