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1동 ‘5명소·5명물 선정’ 설문조사에는 약 300명의 주민이 참여하였다.
동문1동 ‘5명소·5명물 선정’ 설문조사에는 약 300명의 주민이 참여하였다.

서산시 동문1(동장 김덕제)에서는 주민자치사업 중 하나인 우리 동네 5명소·5명물5색 벽화작업에 앞서, 지난 일주일간 행정복지센터에서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민 설문조사 결과 526일 우리 동네 5명소·5명물을 최종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설문조사에는 약 300명의 주민이 참여하였으며, 그 결과 우리 동네 5명소로는 부춘산 전망대, 서산향교, 5층 석탑, 온석지, 동문성당이 선정되었고, 5명물로는 책 냉장고, 5색 벽화, 마실길, 풍차, 도란도란 빨래터가 선정되었다.

동문1동에서 주민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오는 528일부터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작가, 한서대 학생들과 협업하여 5명소·5명물을 그림타일로 제작하고, 5색 배경색을 칠한 마을 안길 담장에 그 타일을 부착하여 벽화를 최종 완성할 계획이다.

한편, 동문1동에서는 지난 423일 주민자치사업 활성화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행정복지센터, 한서대 링크플러스 사업단과 민··학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덕제 동문1동장은 ··학 협업을 통해 동문1동만의 특색있는 이미지를 창출하고, ‘주민이 만들고 가꾸는 테마가 있는 마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