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까지 범시민 대상 캠페인, 폐건전지 10개면 새건전지 1개

종이팩, 폐건전지 재활용 홍보물
종이팩, 폐건전지 재활용 홍보물

 

서산시가 재활용 활성화와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폐건전지 집중수거 기간을 운영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폐건전지는 가정 및 사업장 등에 방치돼 매립부식되면 환경오염을 유발하나, 분리수거하면 아연, 니켈 등 유용한 금속자원으로 활용된다.

이에 시는 서산교육지원청, 한국전지재활용협회와 공동으로 폐건전지 집중수거 유도를 위한 캠페인을 주기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대상은 관내 각 마을, 유치원, 공동주택, 군부대, 기업 등 범시민이며, 재활용에 관한 인식 변화와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연 3(4, 6, 10)는 폐건전지 집중 수거일을 지정 운영한다.

지난해 읍면동별 마을회관, 경로당 등 폐건전지 다량배출 장소에 설치한 전용 수거함도 수시 점검하고 필요시 추가 설치에 나선다.

초등학생들에게는 폐건전지 수거함을 만들어보는 재료를 제공하는 등 환경교육에 참여를 유도키로 했다.

이외에도 시는 폐건전지 10개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가져오면 새건전지 1개와 교환해 주는 재활용 사업 홍보도 강화해 시민참여를 이끌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소중한 자원의 재활용을 위해 일상에서의 환경에 대한 작은 관심이 중요할 때라며 폐건전지 수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폐건전지 11톤을 수거해 충남도 15개 시군 중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