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통, 사료 개량 등 한우 생산 및 관리 교육! 20주 과정

서산민항 예타선정 캠페인 한목소리

23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열린 서산한우대학 개강식, 서산민항 예타통과 기원 퍼포먼스
23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열린 서산한우대학 개강식, 서산민항 예타통과 기원 퍼포먼스

서산시가 한우산업 선도적으로 이끌 경쟁력 있는 한우전문가 육성을 위해 2021년 서산한우대학을 운영한다.

시는 23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입학생 및 축산 관련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한우대학 개강식을 열었다.

서산한우대학은 고품질 한우 생산 및 관리, 가축병리학, 축산물 등급제, 인공수정 및 개량법, 사료 개량, 현장 실습 등 다양한 실용과목, 20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신규 및 심화과정 2개반으로 편성해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함은 물론, 농가 실질 소득 증대를 위한 18명의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해 전문성을 높였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서산한우대학은 그동안 총44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서산한우 개량과 경쟁력 강화의 디딤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맹정호 시장은 “서산한우대학은 우리 시 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실용적인 교육들로 준비한 만큼 서산 한우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강식 후에는 참석자 전원이 ‘서산민항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기원 퍼포먼스’를 펼쳤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