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서산시지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신규사업

(사)대한노인회서산시지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는 ‘꿈터도우미 선생님’의 활동 모습
(사)대한노인회서산시지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는 ‘꿈터도우미 선생님’의 활동 모습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인일자리)은 11개 사업에 1,446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다. 그 중에서 올해 신규 사업 ‘꿈터도우미 선생님’은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어르신을 파견하여 학습준비, 놀이활동지원, 센터 내 환경정화 및 급식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화목한지역아동센터에서 근무하는 참여자 손숙희 어르신(여 66)은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과 더 친밀하고 재미있는 놀이 활동을 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하여 저학년, 고학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오자미를 직접 만들어 이용하고 있다.

참여자 손숙희 어르신은 “검색하다 보니 오자미는 어릴 적 친구들과 함께 놀았었던 추억도 생각나고 지금 아이들에게 생소할 수 있으나 전통놀이처럼 전해줄 수 있어 만들게 되었다” 라고 전했다.

(사)대한노인회서산시지회는 참여자 어르신이 오자미로 아이들과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소품 대한민국 지도를 제작하여 전달하였다.

‘꿈터도우미 선생님’ 지역아동센터에 새로운 활력소로 아동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할아버지 할머니의 포근함을 전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